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소상공인헙동조합협업단 토론회 모습
사람과뉴스 =이순재 기자=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하고 경기도소상공인협동조합협업단이 주최한 '경기도 소상공인협동조합 실태와 미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4일날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신동필 경기도상인연합회 국장의 사회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철현·정하용 경기도의원, 봉필규 경기도소상공인협동조합협업단회장, 안근학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연합회 수석부회장. 이인수 한국소상공인자영업자음식물처리기협동조합 이사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박선종 경기도청 협동조합활성화 담당 사무관.위치콕 이강복 대표와 임명재 본부장외 경기도소상공인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토론회 발제자로 정금조 MBO전략연구소 소장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정금조 소장은 토론 발제로 소상공인 지도자로서 수행해야 할 역할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의 조치 그리고 그에 걸맞는 요구사항에 대해 이야기 했다.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연합회 안근학 수석부회장 발표하는 모습
이날 토론자로는 좌장 봉필규 경기도소상공인협동조합협업단회장, 안근학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연합회 수석부회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토론회 주요 내용은 3천여개의 경기도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협동조합의 협업화 사업으로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토론회의 시간이 끝난후 협업화 사업의 일환으로 탄소배출(지저귀)를 줄여주는 비데기를 구비하는 이동변기 보장구 특허 제10-2033055호 양변기가 구비된 휠체어 ㈜온수택 조명기 대표이사의 발표와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 연합회 협업사업 일환으로 빨래한방 세탁세제 사업설명를 경영지도법인 오시엠 주식회사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소상공인협동조합 실태와 미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경기도의회에서 마치고 기념촬영
토론회 좌장인 봉필규 경기도소상공인협동조합협업단회장은 “경기도소상공인협동조합협업단과 소상공인자영업협동조합연합회를 중심으로 협업화 사업에 중점을 두어 각자의 조합이 활성화 될수 있도록 힘쓰고, 조직 정비를 통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조직력으로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에 협업단 상설기구로 기금 확보 및 일자리 창출하는 협동조합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
김완규 경제노동위원위원장도 경기상인회 출신인 김도은 수원시의원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겠다고 밝혔다 모두가 도움의 손길에 동참해 주는 이때에 우리가 힘을 모아 나갈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람과뉴스 =이순재 기사제보pnn71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