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충남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들과의 농·축산업 진로연계프로그램에 관한 협약식 성료 농축산물 가공, 유통산업 및 진로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전문인력 상호지원 및 협력관계 교류 증진 약속 채슬기 기자 2023-01-19 11:12:06

 

 지난 1월 17일,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수진)과 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소장 김학연), ㈜동양테크원(대표이사 서미라, 김지평), 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 금산군친환경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황선민), 논산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김태동), 충남청년농부 영농조합법인(대표 김경태), 충남친환경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 보령유기농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대표이사 박병호)는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농축산 진로연계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농축산물 가공·유통산업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임을 인식하고, 이와 관련된 현장실습 및 다양한 학문적 정보 교류 ▲농축산물 가공·유통산업 관련 진로연계프로그램 등 필요한 정보 및 전문인력을 상호지원하고 적용 가능한 법령과 합의한 범위 내에서 상호간의 협력관계 및 교류 증진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서명했다.

 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 소장 김학연 교수(동물자원학과)는 동물자원학과에 대한 소개 및 이번 협약의 취지와 목적을 밝히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연이 함께 협력하여 구현할 수 있는 시너지를 바탕으로 진로교육에 적합한 부분을 찾아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에듀밋 이수진 대표이사는 소감에서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다양한 시너지가 모이면 농축산 분야 진로연계를 통해 청년농부 특강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대학과의 연계로 관련 정보교류가 원활해지면서 농축산 분야의 좋은 시너지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여진로센터는 2023년 농축산 진로연계 분야의 상호지원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