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진로 직업체험’ 성료 채슬기 기자 2022-11-24 17:05:01


가상현실전문가(메타버스) 분야 수업모습.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수진)는 7월 부여관내 중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가상현실 전문가, 게임기획자, SW로봇공학자, 사물인터넷전문가, 인공지능전문가, 홀로그램 전문가, 드론전문가의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미래 직업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진취적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수진 센터장은 “4차산업과 관련된 미래 유망 직업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의 생생한 정보와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부여진로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설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진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깊은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현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프로그램을 비롯해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진로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 기사제보 davinci.79@daum.net

포토뉴스

사이드기사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