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을 만나다-전문가 특강’ 진로탐색프로그램 성료 채슬기 기자 2022-11-24 13:47:15


인공지능 드론의 미래직업 전문가 특강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수진)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중학생,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꿈을 만나다-전문가 특강’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해 전문직업인의 특강으로 진로탐색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진로 목표를 설정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6일 ‘인공지능 드론의 미래직업’(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공학박사), 7월 28일 ‘문화유산과 디지털 기술의 만남: 디지털 문화유산(국립공주대학교 문화재보존과학과 조영훈 교수)을 주제로 진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문와유산과 디지털기술의 만남: 디지털문화유산 전문가 특강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수진 센터장은 “4차산업과 관련된 미래 유망 직업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의 생생한 정보와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부여진로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설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진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깊은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현재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프로그램을 비롯해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진로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 기사제보 davinci.79@daum.net

포토뉴스

사이드기사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