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러 관계를 조정해 ASTM Compass®를 통한 직접 액세스 유도 W. 콘쇼호켄, 펜실베이니아주, 2025년 9월 5일 -- ASTM 인터내셔널(ASTM International)이 정교한 디지털 포맷과 워크플로를 찾는 수요에 대응해 직접 판매 확대에 나섰다. 어큐리스(Accuris, IHS)와는 오랜 리셀러 관계를 갱신하지 않을 방침이다. 앤디 키레타(Andy Kireta) ASTM 사장은 "고객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경청한 결과 직접 협업을 강화해 현재와 미래에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의 공급을 직접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하였다"며 "어큐리스는 오랫동안 ASTM에게 좋은 파트너였다. 앞으로도 사업이 무궁하게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STM은 몇 년에 걸쳐 기존 IT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정비해 주력 제품인 ASTM Compass®를 크게 개선하였다. 새단장을 마친 플랫폼을 통해 표준 사용자에게 솔루션을 더 많이 제공하여 업무 확대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ASTM은 개선의 일환으로 표준 사용자들과 제휴하여 표준과 기술 콘텐츠를 일상적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5년 9월 5일 -- 아태지역 최대 금융 행사 ADFW 2025에서 기조연설에 나설 글로벌 톱 스피커 1차 명단이 공개되었다. 아부다비 소재 국제 금융 중심센터 ADGM이 주최하는 ADFW 2025는 오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다섯 행사에 유력 학자와 투자자, 정책 당국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신기술과 금융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유력 인사 300여 명의 참석이 확정되었다. 이들이 굴리는 자산만 해도 모두 합쳐 60조가 넘는다. 이미 총 운용 자산(AUM) 기준으로 42조 5천억 달러였던 ADFW 2024를 넘어섰으며 수치는 연사가 더 확정될수록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연사 면면을 보면 세계 최고의 금융 행사이자 국제 금융 리더들이 모이는 곳으로서 ADFW의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다. 작년에 올해에도 H.E. 아흐메드 자심 알 자비(H.E. Ahmed Jasim Al Zaabi) ADDED ADGM 회장, H.R.H. 칼리드 빈 알왈리드 빈 탈랄 알 사우드(H.R.H Prince Khaled bin Alwaleed b
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 베를린 2025년 9월 5일 -- 글로벌 소비자 가전 및 생활가전 선도 기업 하이센스(Hisense)가 IFA 2025에서 'AI Your Life'를 주제로 한 AI 기반 혁신 제품 전 라인업을 공개한다. 몰입형 엔터테인먼트와 시네마급 경험부터 직관적인 스마트 홈 라이프와 기후 스마트 웰빙에 이르기까지, AI가 모든 시나리오를 개인화된 인터랙티브 경험으로 매끄럽게 변환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AI Your Vision: 모든 장면이 생생하게 살아나는 순간 하이센스는 몰입형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RGB-MiniLED TV 116인치 UX는 8000니트에 달하는 최고 밝기와 함께 깊은 블랙 표현력과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을 제공해, 영화 감상이나 스포츠 경기 시청 등 세부 묘사가 중요한 장면에서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RGB-MiniLED 기술의 원조로서, 하이센스는 적•녹•청(RGB) 미니 LED의 정밀 제어 기술을 통해 실제와 같은 선명도를 구현하는 과정을 시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MicroLED 디스플레이, AI TV, AI 기반 사운드
요하네스버그 2025년 9월 5일 -- 글로벌 통합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선도하는 ZTE(0763.HK / 000063.SZ)와 아프리카 대표 통신사 MTN이 세계 최초로 5대역 원격 무선 장치(RRU, Remote Radio Unit)의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4일 발표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웨스턴케이프주에서 이룬 이번 성과는 글로벌 무선 주파수 기술의 중대한 진전을 의미하며 아프리카 통신 산업의 기술 발전에 강력한 추진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크고 가장 발전된 통신 시장 중 하나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6천만 명 이상의 인구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MTN의 LTE 서비스는 전국 인구의 97% 이상을 커버하고 있다. 이러한 광범위한 통신망은 가장 외딴 지역 사회까지 고품질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MTN의 노력을 반영한다. 멀티 밴드 및 멀티 모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전력 소비, 타워 부하, 제한된 공간 등 모바일 네트워크 발전을 저해할 수 있는 여러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MTN의 5대역 RRU 배치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해
AI 기반 HEMS, 스마트한 에너지 관리를 위한 새로운 기능 탑재 ZEN+ 홈 에코시스템의 일부인 e-cargo 바이크 콘셉트 공개 베를린 2025년 9월 5일 -- 태양 에너지 혁신 기업 젠듀어(Zendure)가 지능형 ZEN+ 홈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며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는 정밀 부하 제어, 최적화된 데이터 기반 에너지 관리, 음성 비서 기능이 포함된다. 이와 동시에 젠듀어는 e-cargo 바이크 콘셉트를 통해 전기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한다. 두 가지 혁신 제품은 프로토타입과 함께 2025년 9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베를린 IFA 전시회(H2.2-209 부스)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ZEN+ 홈 에코시스템은 전 세계 가정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핵심 스마트 HEMS는 AI를 활용하여 소비량, 발전량, 가격을 예측함으로써 7~22%의 높은 전력 생산량과 최대 42%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700개 이상의 유럽 전력 공급업체의 동적 요금제와 통합돼 개인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며, 실시간 데이터, 날씨,
청정 에너지 분야 경력 수십 년, 획기적인 LENR 기술 앞세워 하이렌의 성장과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기여할 것 하이데라바드, 인도. 디트로이트, 2025년 9월 5일 -- 선도 청정 에너지 기업 하이렌(Hylenr)이 이사회 새 멤버로 제프 톨나르(Jeff Tolnar)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하이렌은 글로벌 시장에서 저 에너지 핵반응(LENR)을 상용화하는 기업이다. 톨나르 이사는 재생 에너지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경영자이자 남다른 철학의 소유자로 기술 상용화와 에너지 시스템, 시장 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이 높기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그 동안 하니웰(Honeywell), 숄스 테크놀로지스 그룹(Shoals Technologies Group), 랜디스+지르(Landis+Gyr) 등 유수의 에너지 기업과 기술 기업에서 실력을 입증했으며 에너지 밸류 체인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임원으로 전략과 운영, 혁신 업무를 두루 거쳤기에 하이렌의 다음 단계 도약을 뒷받침하기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톨나르 이사는 "LENR 기술로 확장 가능하고 깨끗하
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 창사, 중국 2025년 9월 5일 -- 줌라이언 중공업 과학기술 유한공사(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이하 "줌라이언", 1157.HK)이 2025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결과는 매출 증가.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248억 5,500만 위안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2025년 상반기에도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해외 성장과 혁신 모멘텀이 여전히 강력함을 보여주었다. 엔드투엔드, 디지털화,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과 신흥 산업에서 획기적인 성과가 나왔다. 또한 중간 배당을 발표하며 "가치와 성장을 지향하는" 기업이라는 입지도 더욱 공고해졌다. 줌라이언의 해외 매출은 2025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138억 1,500만 위안을 기록했고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55.6%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제품은 170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프리카, 중동, 호주,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남미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1급 허브 30여 곳, 2급 허브와 3급
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주 2025년 9월 5일 -- 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비디오 제작 기업 TVU Networks가 혁신 플랫폼 TVU MediaMesh™를 IBC 2025에서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MediaMesh는 신개념 글로벌 공유 메모리(gloal shared memory) 라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해, 제작팀이 실시간 라이브 신호에 매끄럽고 지연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동안에는 물리적 인프라와 값비싼 장비, 경직된 라우팅 시스템 때문에 라이브 프로덕션이 쉽지 않았다. 클라우드가 그 장벽을 허물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보급이 더뎌 프로덕션 중 1% 정도만이 마이그레이션을 마친 상태다. 가장 큰 문제는 여러 가지 라이브 소스를 연결하고 관리하는 것이었다. TVU MediaMesh를 이용하면 공유 파일을 열듯 신호를 즉시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덜 복잡하고 구성 시간도 짧다. 마이크 크롱크(Mike Cronk) TVU 전략 담당 부사장은 "MediaMesh가 있으면 어디서든 라이브 신호를 즉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일 이유가 없다"
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 도쿄 2025년 9월 5일 --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 유나이티드 애로우즈(UNITED ARROWS)는 9월 공식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많은 기대 속에 선보이는 이번 스토어는 그동안 일본 사이트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철학을 해외 고객에게도 제공하며, 완전한 현지화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식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 https://united-arrows-global.com/ 1989년 창립 이래 일본 패션의 정수를 담아온 유나이티드 애로우즈는 글로벌 스토어 오픈을 통해 세계 무대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 출점은 브랜드 철학인 '품격 있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문화의 창조'를 전 세계 고객과 공유하는 중요한 이정표이다. 유나이티드 애로우즈는 서양의 세련된 미적 감각과 일본의 섬세한 감성을 결합한 '리얼 클로즈(real clothes)'를 제안하며, 시대를 초월한 가치 있는 스타일을 선보여 왔다. 영국과 이탈리아식 맞춤 정장부터 트렌디한 디자이너 브랜드, 아메리칸 캐주얼 웨어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아우르며, 고객의 삶에 영감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샬라메와 체결한 다년간 파트너십의 첫 캠페인 '루시드 그래비티' 오늘 공개 뉴어크, 캘리포니아, 2025년 9월 5일 -- 글로벌 최첨단 전기차 제조사 루시드 그룹(Lucid Group, Inc., 나스닥: LCID)이 수상 경력에 빚나는 배우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아드레날린 넘치는 새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최신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드리븐(Driven)'을 선보였다. 순수 전기차 루시드 그래비티(Lucid Gravity)의 독보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이 스토리는 민티드 콘텐트(Minted Content)의 유명한 영화 제작자 제임스 맨골드가 연출을 맡고 그의 2019년 블록버스터 영화 '포드 V 페라리(Ford v Ferrari)'의 스턴트팀도 참여했다. 루시드 그래비티의 이번 캠페인은 샬라메와의 다년간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리며, 30초 버전과 60초 버전, 그리고 2분 길이의 확장 감독판으로 제공된다. 루시드 브랜드 최초의 글로벌 앰배서더가 된 샬라메는 향후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등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스토리는 '신랑' 역의 샬라메와 '신부'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