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맘스퀘스천, 3색줄독서로 독서토론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오치훈 편집국장 2020-11-23 18:41:22

Q. 내년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입니다. 사회가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는데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아이로 기를 수 있을까요?

 풍부한 상상력은 창의성 발달의 밑거름이 된다. 어린 시절 부모가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상상력이 키워질 수도, 사라질 수도 있다.

 맘스퀘스천(대표 심재우)은 어린 자녀와의 대화나 토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입시위주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을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여 가정과 학교(교사)들이 자녀와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창의성 질문과 열린 토론 및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그중 ‘큐큐 챌린지 카드’와 ‘3색줄 독서토론 13패턴과 45질문카드’는 질문과 토론을 단순히 책을 통해서 교육하고 전달하는 것은 재미도 없고 효과도 낮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카드 & 보드 게임"을 개발했다. 그래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정과 학교에서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 질문을 배우고 익힐 수 있게 했다. 이 질문게임은 국내만이 아니고 세계적으로 어느 국가든 모두 필요로 하는 능력이기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개발하여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프라인 게임을 시작으로 ‘크리퀘션’ 모바일앱 게임을 개발하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질문게임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이나 국가에 있는 사람과도 모바일앱으로 게임을 하고 온라인 상에서 시합을 하여 질문 실력을 겨루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2016년에 이어 마르퀴즈 후즈후 2020 세계인명사전에 두 번째 등재된 심재우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개발되어 세계로 수출하여 국위선양과 외화 획득에도 큰 기여를 하고, 어린이와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생각의 범위와 관점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맘스퀘스천은 창의성질문과 열린토론에 필요한 방법과 도구,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치훈 기자 = metainzi@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