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래교육 AI.SW학습동아리 지원활동 성료’ 채슬기 기자 2022-11-24 17:29:01

부여진로직업지원체험센터에서 진로동아리 수업하는 모습

사람과뉴스=충남= 채슬기 기자=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수진)는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 부여관내 초등, 중등, 고등 동아리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여도서관에서 협약을 바탕으로 운영했으며, 2,3,4번째 토요일마다 학생들의 SW.AI분야의 역량을 키워 진로탐색, 진로준비를 위한 특성화된 동아리 지원사업이다.

초등은 프로그래머, 로보공학자(15명), 중등은 VR, AR, 메타버스(15명), 고등은 드론, 생태환경(15명)을 주제로 이뤄졌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미래 직업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진취적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수진 센터장은 “4차산업과 관련된 미래 유망 직업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의 생생한 정보와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부여진로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설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진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깊은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오는 11월 29일(화) 부여군유스호스텔 강당에서 "꿈을 만나고, 펼치고 이루다" 라는 주제로 2022부여진로박람회를 개최하며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로 3년만에 여는 만큼 부여의 우수한 체험처를 통해 양질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람과뉴스=충남= 채슬기 기자 기사제보 davinci.79@daum.net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