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충남남부 2기 소프트웨어(SW) 강사양성과정 전원 성공적으로 수료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 충남지역 SW교육 불균형 해소 위해 노력할 것 채슬기 기자 2021-07-16 19:46:13

 2기 SW강사양성과정 수료증 전달하는 모습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 충남남부 SW미래채움센터(센터장 김송자)는 2기 SW강사양성과정과 수료하고 수업시연평가를 통해 전원 모두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2기 SW강사양성과정은 공주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구체육관)에서 5월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의 기간 동안 진행했다.

충남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은 지리적·경제적 격차로 발생하는 충남지역 초·중등 학생들의 SW교육 불균형 해소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미취업청년,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등의 일자리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2기 SW강사를 양성한 충남SW미래채움사업은 충남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SW교육과 다양한 4차산업혁명 관련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남부SW양성과정 대표 수강생 심혜경 강사는 수료식에서 “처음 접해보는 분야라서 초반에는 따라가기가 어려웠지만, 복습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이 알찼다. 앞으로 SW미래채움센터 소속강사로서 양질의 SW교육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SW강사가 될 것이다.” 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2기 SW강사는 찾아가는 SW캠프 위주의 현장실습을 통해 수업현장감을 기르며 충남을 대표하는 SW강사가 되기 위해 발판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수업시연 모습

사람과뉴스=채슬기 기자=pnn8585@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