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병천초등학교, 충남남부 미래채움센터 방문 및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와 AI영재학급 관련 협의진행 교사연수 및 프로젝트 수업 협업 예정 채슬기 미래교육전문기자 2021-04-09 15:19:49

 AI영재학급운영 업무회의 현장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됨)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 병천초등학교(교장 한상경)는 4월 7일(수) 충남남부 미래채움센터에 방문하여 AI영재학급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 3월 31일(수)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 일주일만에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미래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병천초등학교는 올해 개교 92주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해 올 4월부터 AI영재학급을 충청남도에서 면단위학교 최초로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으로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병천교육 실현’ 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SMART-Edu 미래수업+지속가능한 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융합하여 특색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충남남부미래채움센터 방문은 지난해 SW미래채움센터 협력기관으로써 좋은 실적을 보여준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와 연계하여 성사됐다. 

 센터 방문과 더불어 영상제작실, 백제문화원형복원센터 방문도 함께 이뤄졌다.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가 인공지능(AI)분야 교재 개발 중인 ‘다빈치코드메카with엘리오, 교통안전캠페인-허스키렌즈’를 시연는 병천초등학교 교사분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업무회의를 통해 협력분야를 더욱 구체화하여 AI영재학급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협업분야를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협업 분야는 올 한해 교사연수와 프로젝트 수업 및 하반기 환경과 인공지능을 연계한 충남권력별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충남남부미래채움센터 견학

사람과뉴스=채슬기 기자=pnn8585@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