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쓰리디타타 메이커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교공간혁신 연계 실감형 콘텐츠 개발협업예정 채슬기 미래교육전문기자 2021-04-09 14:50:23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 이수진 소장(좌)과 ㈜쓰리디타다 윤현모 대표(우) 협약식 체결후 기념촬영

[사람과뉴스=충남=채슬기 기자]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소장 이수진)는 4월 7일 ㈜쓰리디타다(대표 윤현모)와 4차 산업혁명 관련 메이커교육 및 3D모델링·프린팅과 관련된 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쓰리디타다는 타다크래프트라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교과과정 콘텐츠를 개발 및 교육하는 업체이다. 타다크래프트는 아이들이 블록쌓기 놀이를 하는 것처럼 컴퓨터 상에서 큐브 또는 레고 형태의 블록을 쌓거나 붙이는 것만으로도 3D모델링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모델링한 결과물을 3D로 시각화해 VR로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도 보급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메이커교육 및 3D모델링·프린팅교육과 관련된 교육사업 추진협력▲메이커교육 및 3D모델링·프린팅교육과 관련된 교육분야 지원단 구축 ▲관련사업 인력풀 구성 및 캠프지원 등이다. 

 충남교육청은 2019년부터 학교 공간혁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3D타다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드는 학교공간’ 이라는 주제로 실감형 콘텐츠와 접목해나갈 계획이다.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 이수진 소장은 협약소감을 묻는 인터뷰에서 “지난해부터 함께해온 협력사로 쓰리디타다 프로그램은 타사의 모델링 프로그램과 달리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저희가 보유한 우수한 가상현실 콘텐츠와 접목하여 지속적인 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사람과뉴스=채슬기 기자=pnn8585@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