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몽골후레대학교 의공학과 주최 2021 제6회 의공학 학술제초청 온라인강연 개최 박소영 몽골특파원 2021-03-31 15:55:40

[사람과뉴스=몽골=박소영 기자] 몽골후레대학교 의공학과(홍연화 학과장)는 2021 제6회 의공학과 학술제 온라인강연을 4월중 개최할 예정이다.

 몽골 후레대는 2002년 세원진 몽골의 종합대학으로 한국의 여러 국공립대학, 정부산하기관들과 교류하고 있으며, 후레대 의공학과는 몽골 보건복지부 의공학협회, 몽골 국립과학기술대학 및 몽골 의공학 회사들과 교육협력을 맺고 있다.

후레대 의공학과는 매년 봄학기 의공학 학술제에 전문인 의공학자를 초청하여 강연을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세계유행 상황을 고려해서 부득이 온라인 강연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연 초청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플랫폼 교육기관 트루바인(TRUE VINE) 3d프린팅 창조캠퍼스 서울(대표 박용우 / 현 몽골후레대학교 의공학과 겸임교수 : 이하 트루바인)과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주)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 : 이하 로킷)의 강연이 예정돼있다.

 트루바인은 대한민국 최초 3d프린팅 전문가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서 한양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과 3d프린팅 산업협회와 함께 3d 프린팅 전문가 2000명을 양성했으며, 현재는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플랫폼 전문교육기관으로 미래교육, 미래일자리 창출을 선도해오고 있다. 

 트루바인 박용우 대표는 3d프린팅 글로벌 교육플랫폼 생태계구축 사례발표할 예정이다. 

 (주)로킷은 혁신적인 4D 바이오 프린팅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둔 한국의 생명 공학 회사로 ‘노화는 질병’이라는 기본 신념을 통해 맞춤형 장기재생 플랫폼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당뇨발 재생기술, 장기재생플랫폼과 바이오 안티에이징 첨단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올해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서는 (주)로킷의 바이오 4d 프린팅 분야 기술교육 및 인비보 바이오 프린터 시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람과뉴스=박소영 기자=pnn8585@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