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충남남부 SW미래채움(강사 송경희), 지역 소규모학교 SW수업시작 양질의 SW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 강화에 힘쓸터 2022년까지 충남 남부 지역 초·중학생 약 3,000명 교육 예정 3년간 총 60여 명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 이수진 기자 2021-01-27 23:55:00


사람과뉴스=충남=이수진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하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센터장 김송자) 소속 송경희 강사는 2020년 SW강사양성과정 1기 우수 수료생으로, 2021년 새해부터 지역 소규모 학교의 SW 강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송경희 강사(SW미래채움 1기)는 수료식 후 한 달 동안 보조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작년 12월 한 달 동안 교동초등학교 3D펜 메이킹 수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어서 2021년 새해 첫 주부터 공주 및 서천지역 소규모학교의 겨울방학 방과 후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2020년 1기 SW강사양성과정을 시작으로 SW미래채움 사업은 충남 남부 지역의 지리적, 경제적 격차로 발생하는 지역 초·중생의 SW 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미취업청년, 대학생, 경력단절 여성 및 퇴직자 등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2022년까지 3년간 충남 남부 지역의 초·중학생 약 3,000명을 교육 예정이며, 3년간 총 60여 명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새해부터 힘차게 SW 교육을 시작한 송경희 강사(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 소속)는 소감을 묻는 인터뷰를 통해 “정말 감사하다. 아이들 앞에서 SW 교육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하지도 못했다. 한 달간의 현장 실습은 정말 중요한 과정이었다. 배운 내용을 교육현장에 접목하려면 교구 및 수업자료에 관한 꾸준한 연구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무엇보다 수업은 강사의 일방적인 말하기가 아닌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을 느낀다. 앞으로 양질의 SW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사람과뉴스 기사제보 pnn7117@naver.com

포토뉴스